2024-04-17 07:17 (수)
`청룡을 품은 고성` 중ㆍ고 축구대회 연다
`청룡을 품은 고성` 중ㆍ고 축구대회 연다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08.13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청서 `청룡기 개최` 협약

내년부터 2025년까지 5년간

백 군수 "함께 할 수 있어 영광"

고성군은 13일 오후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백두현 고성군수, 김진수 부산일보사 대표, 박용삼 고성군의회 의장, 최철수 부산광역시축구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룡기 전국중학교축구대회 및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57회 청룡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 결승전을 앞두고 열린 이번 협약식을 통해 내년부터 2025년까지 5년간 청룡기 전국 중학교 축구대회와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를 여름마다 고성에서 개최하게 됐다.

또한,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고성군은 대회운영에 관한 행정ㆍ재정지원 및 시설물 사용을 지원하고, 부산일보사는 대회 홍보 및 경기 운영 등에 책임을 지기로 했다.

아울러 앞으로 축구 저변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간 폭넓게 교류하기로 약속했다.

백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등ㆍ고등 두 청룡과 5년간 고성에서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경기장 시설 보강 등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성군은 2019년, 2020년 청룡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이번 청룡기 전국 중학교, 고등학교 축구대회 유치로 연간 5천명 이상의 선수 및 관계자들이 고성군을 방문하게 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