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00 (금)
기술보증기금, 폭우 피해기업 신속 지원 총력
기술보증기금, 폭우 피해기업 신속 지원 총력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08.13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주)핫몰드엔지니어링 등 방문

피해복구 위한 특례보증 지원 약속
기보 관계자 등이 폭우 피해기업을 찾아 지원 대책회의를 열고 있다.

기술보증기금은 12일 `재해 중소기업 특례보증` 시행 후속조치로 임원 및 충청지역본부장 등이 피해 현황 파악 및 애로사항 청취를 위해 직접 폭우 피해기업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방문기업은 충북 음성군에 위치한 핫몰드엔지니어링(주), (주)소마 등으로 이번 폭우 이후 건물 외부에서 토사 유입과 석축 붕괴 등 공장 가동에 애로가 발생한 점을 주요 피해 사항으로 호소했으며, 기보는 피해복구를 위해 신속한 특례보증 지원을 약속했다.

기보는 섬진강 유역의 범람으로 피해가 발생한 광주ㆍ전남 지역도 보증기업의 피해 상황을 확인해 추후 방문일정을 수립할 예정이며, 국지성 폭우가 전국적 현상으로 나타나고 있는 만큼 다른 지역에서도 피해가 확인되는 경우 재해 중소기업 특례보증을 적용해 피해복구 자금 지원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기보는 지난 3일부터 재해 중소기업 특례보증을 시행 중으로, 재해 확인을 받은 중소기업은 특별재난지역의 경우 운전자금 최대 5억 원, 시설자금은 소요자금 이내까지, 일반재난지역은 운전 및 시설자금을 합산해 3억 원 이내에서 긴급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보증비율 상향(85→90%), 보증료 우대(특별재난 0.1%, 일반재난 0.5% 고정보증료율 적용, 보통의 경우 약 1.2%)를 통해 피해기업의 금융부담을 최소화하고, 간이평가모형 적용, 취급직원의 책임 경감조치를 포함해 피해복구 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