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3:13 (수)
‘간편하게 제로페이로’ 스마트한 기부해요
‘간편하게 제로페이로’ 스마트한 기부해요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0.08.13 0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시ㆍ군 중 첫 시스템 도입

SNS 등 QR코드 게재ㆍ활용

연말정산 소득공제 등 혜택
김해시가 제로페이를 활용해 간편하게 기부하는 시스템을 도내 지자체 처음으로 구축해 본격 시행한다.

김해시가 제로페이를 활용해 간편하게 기부하는 시스템을 도내 지자체 처음으로 구축해 본격 시행한다.

시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도입한 QR코드 활용한 기부를 10일부터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기부방법은 기존 제로페이 결제 방식과 같이 스마트폰에 설치된 제로페이 결제 앱(간편결제사 및 은행앱)으로 QR코드를 스캔한 후 기부액을 입력하고 결제 버튼을 누르면 기부가 완료된다.

QR코드는 김해시청 및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 시 공식 SNS에 게재돼 있다.

QR코드가 있는 리플릿, 배너가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비치돼 시민들이 다양한 매체를 통해 QR코드를 손쉽게 접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소액이라도 기부 할 수 있다.

모금된 성금은 지역 내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ㆍ단체 지원에 사용된다.

기부자는 제로페이 가입 시 연말정산 제3자 정보 제공에 동의하게 되면 제로페이 사용 내역이 자동으로 국세청에 연계 돼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부금 공제와 중복 수혜 불가하다.

기부금 영수증이 필요하면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름, 주민등록번호, 거래번호 등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아울러 시 홈페이지 또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에 비치돼 있는 영수증 발급 신청서를 작성해 팩스ㆍ이메일 또는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제로페이를 이용한 기부가 도내 처음 시행되는 만큼, 앞으로 제로페이를 이용해 간편 소액 기부 문화가 활성화돼 범시민적 기부 문화 의식이 확산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