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3:41 (수)
ICT 기반 무인건강관리시스템 도입
ICT 기반 무인건강관리시스템 도입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0.08.09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실에 마이 헬스존 설치

10일부터 맞춤형 정보 제공
10일부터 김해시 민원실에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무인 헬스시스템이 운영된다. 사진은 해당 시스템이 시범 운영 중인 모습.

시민에 열려 있는 문화 쉼터로 운영되는 김해시 민원실에 최신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건강관리와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시설이 도입됐다.

시는 오는 10일부터 민원청사 내 스마트 무인 헬스시스템인 ‘마이 헬스존’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마이 헬스존은 대사증후군 항목을 포함한 건강관련 수치를 측정할 수 있는 스마트 장비인 캐디프로가 설치된 ICT 기반 무인건강관리 부스이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본인의 건강상태 측정 데이터를 전용 앱(마이 캐디)으로도 전송받을 수 있다.

혈압, 스트레스, 체성분, 신장 등을 측정 후 이 데이터와 맞춤형 건강정보를 즉시 개인 스마트폰 앱으로 전송받아 자가 건강관리에 활용할 수 있다. 또 측정 결과에 이상이 있을 경우 보건소에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자세한 문의는 보건소 만성질환관리팀(055-330-4549)으로 하면 된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ICT 기반 무인건강관리시스템 도입으로 한층 체계적인 스마트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주민의 만성질환예방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