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4:59 (금)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클린재정’ 교육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클린재정’ 교육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8.04 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사ㆍ회계업무 담당자 대상 참가

회계 운영, 공공재정환수법 등 교육
경남교육청은 3일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강사와 회계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시스템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경남교육청은 3일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강사 및 회계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시스템 기능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사립유치원이 K-에듀파인을 도입해 사용에 있어, 주로 사용하는 예산, 수입, 지출 시스템 외에도 추가로 적용된 클린재정과 시스템의 기능개선 부문을 지역강사 대상으로 교육해 도내 사립유치원에 지역별로 교육할 계획이다. 또, 지원청 담당자를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시행된 공공재정환수법을 교육해 공공재정 운영의 건전성 및 투명성을 높일 계획이다.

경남교육청은 사립유치원의 에듀파인 사용 및 회계 운영 지원을 위해 이달 중에 지난해 발간한 ‘알기쉬운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질의ㆍ응답집’의 2020년 개정판을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박해란 유아특수교육과장은 “유치원 3법 개정에 따라 모든 사립유치원이 의무적으로 도입해서 사용해야 하는 국가관리회계시스템 K-에듀파인의 사용지원을 위해 자체콜센터 운영, PC원격지원, 찾아가는 회계 컨설팅을 상시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며 “유치원 현장에 적용될 유아교육행정정보시스템 운영 등도 도입이 원활하도록 초기단계부터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