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9:47 (목)
8월 김해지혜의바다에 빠지세요
8월 김해지혜의바다에 빠지세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8.03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맞이 북슐랭 가이드 등

방문객 대상 프로그램 운영

김해지혜의바다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시작되는 여름을 맞이해 책으로 더위에 지친 마음을 한 번에 날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책을 읽고 별점을 매겨서 나만의 책 안내서를 만드는 `내맘대로 북슐랭 가이드 만들기`가 초등 1~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만들기 방법은 한 달 동안 5회 이상 출석 도장을 받고, 8월 전시 도서 중 2권을 포함해 자유롭게 20권의 책을 읽은 후 미리 배부받은 북슐랭 가이드 안내서에 책제목, 청구기호, 별점 등을 작성해 완성한다. 북슐랭 가이드를 완성한 어린이들에게 선착순 200명에 한정해 상품을 증정한다.

그리고 매일 책의 첫 문장과 청구기호를 바다동 2층과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해 소개하는 `처음 느낌 그대로`를 운영한다. 바다동 2층에 소개된 책의 첫 문장을 보고 그 책을 대출하는 분들과 누리소통망에 게시된 첫 문장과 청구기호 등을 이용해 댓글로 책 제목을 맞추는 분들께 메모지를 증정한다.

이밖에 동해, 서해, 남해 보다 김해지혜의바다 한 줄 문장 글짓기 작품 전시, 김바다 사서가 직접 꾸민 부채 나눔 행사, 이용자분들이 직접 추천한 베스트셀러가 되길 바랐던 책 목록 배부, 휴가철 읽기 좋은 도서추천 이럴 땐 이런 책, 덕분에 힐링, 웹툰&잡지 대출, 이용자가 직접 서평을 작성하는 아임 북믈리에, 어린이 그림책 독서퀴즈(우주로 간 김땅콩) 등이 운영된다.

김해지혜의바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답답하고 지친 상황에서 김해지혜의바다 덕분에 모두가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