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06 (금)
남해군, 청소년수련관 건립심의위원 10명 위촉
남해군, 청소년수련관 건립심의위원 10명 위촉
  • 박성렬 기자
  • 승인 2020.08.03 0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관서 첫 심의회 개최

138억 투입 건립…2022년 준공

`남해군 청소년수련관` 건립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남해군이 평생학습관에서 청소년(학생), 청소년전문가, 공공건축가 등으로 구성된 청소년수련관 건립심의위원회 위원 10명에 대한 위촉식을 갖고 첫 회의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군은 남해읍 북변리 339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138억 원(도비 96억, 군비 42억)을 들여 연면적 4천613㎡ 규모의 남해군 청소년수련관 건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미디어센터, 실내집회장, 특성화 수련활동장, 크리에이터실, 체육활동실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시설들이 들어설 계획으로 오는 2022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첫 심의회는 지난달 초 실시한 청소년 대상 설문조사 결과와 건립심의위원회에서 제시한 의견을 설계공모 제안서에 반영하고자 개최했다.

지난 설문조사 결과 수련관 건립에 대해서는 전반적으로 긍정적이고 기대감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 건물 외부 이미지는 깔끔하고 현대적인 건축을 선호하고, 건물의 내외부 색채는 흰색을 가장 선호했다. 수련관에 가장 필수적인 공간으로는 체육활동장, VR 및 e스포츠실, 노래.악기연습실 순으로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청소년이 원하는 수련관 이미지, 색채, 공간구성에 대한 배치계획 등에 관한 안건을 의결했다.

특히 이번 첫 회의에는 남해군 총괄계획가인 안재락 경상대 교수와 김철현 공공건축팀장이 참석해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에 대해 자문역할을 했다. 이날 제안된 의견들은 향후 설계공모 제안서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설계공모는 8월경에 시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