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18 (금)
경남지역 강사들 방과후 수업 재개 촉구
경남지역 강사들 방과후 수업 재개 촉구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7.30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사노조 도교육청 앞 기자회견

생계지원 방안 마련 등 요구

교육청 “계약 관련 적극 협의”
민주노총 방과후강사노조 경남지부가 30일 도교육청에서 코로나19로 중단된 방과후 학교 수업 재개와 강사 생계 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속보= 전날 진주지역 방과후 강사들이 코로나19 사태에 중단된 방과후 학교 수업을 촉구한 데 이어 30일 경남권 강사노조가 재차 방과후 학교 수업 재개와 강사 생계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30일 자 4면 보도>

 민주노총 방과후강사노조 경남지부는 30일 경남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장기간 수업 중단으로 인해 방과 후 학교 강사들이 고용 불안의 처지에 놓였다고 호소했다.

 노조는 “전국의 많은 강사가 6개월 이상 방과 후 학교 수업 없이 변변찮은 고용지원금이나 방역 등 일자리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며 “강사는 물론 아이들이 누려야 할 ‘교육 평등’의 절대적 기본권까지 좌초하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등교 개학과 함께 방과후 학교 수업을 시작한다는 교육부 원칙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아 강사들이 고용 불안에 시달리고 있다”며 “수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정규수업 이후 돌봄 및 학습 공백으로 피로를 호소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노조는 방과후 학교 수업 재개를 위한 도교육청의 적극적 조치, 강사 생계지원 방안 마련, 교육부의 휴업 기간 강사료 보장 등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경남교육청은 “방과후 학교 운영은 학교 구성원 요구를 반영해 학교가 결정한다”며 “코로나19가 안정될 경우 2학기부터 방과후 학교 운영을 개재할 계획이며 운영 재계를 권장하는 별도 공문 발송은 불필요하다”고 밝혔다.

 또, 내년도 방과후 학교 개인 강사 연장계약 요구에 대해서는 “계약연장 관련 사항은 교육부 공문 및 지방계약법에 따라 실시하며 관련부서와 적극적으로 협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