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도서관, 재택학습형 온라인 강좌 개설
김해도서관, 재택학습형 온라인 강좌 개설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7.30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도서관(관장 조영규)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도서관 온라인 교육 서비스 제공 및 지속적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재택학습형 실시간 온라인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재택학습형 교육은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 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강사와 수강생 간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집합교육이다. 올해는 야간 미운영으로 폐강된 `경제도서로 만나는 금융재테크` 강좌를 온라인 강의시스템 플랫폼을 이용해 시범적으로 오는 9월 8일부터 11월 10일로 10회차로 운영하고, 2021년에는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재택학습형 교육을 위해서 도서관은 강사가 온라인 강의를 할 수 있는 강의실 환경을 조성하고, 수강신청자는 크롬 브라우저가 탑재된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웹캠, 스피커 등을 구비해야 한다.

 이번 온라인 강의는 보안성이 가장 높은 플랫폼을 사용해 수강생들의 개인정보 보호는 물론 강사의 수업을 실시간으로 전송하고 교재, 설문지 등의 문서 탑재, 채팅창을 통한 의견 공유도 가능하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위기로 대면 평생학습프로그램은 축소 운영하게 됐지만,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새로운 형태의 교육방식을 발 빠르게 도입해 접목함으로써 열린 도서관의 역할 수행에 기반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