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07 (목)
인제대 인력양성센터, 학생 취ㆍ창업 능력 향상 나선다
인제대 인력양성센터, 학생 취ㆍ창업 능력 향상 나선다
  • 김용락 기자
  • 승인 2020.07.29 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 청년센터와 MOU 체결

지역사회 교육역량 증진 등 협력

“청년 능력 개발 발판 마련될 것”
인제대 인력양성센터와 경남도 청년센터 관계자들이 지난 24일 인제대 본관 13층 회의실에서 MOU를 맺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지역ㆍ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센터(i-RHRD)는 지난 24일 본관 13층 회의실에서 경남도 청년센터와 인제대학교 학생들의 취ㆍ창업능력 향상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제대 김동윤 지역ㆍ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센터장, 경상남도 청년센터 신지훈 센터장, 신상훈 도의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인제대 지역ㆍ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센터와 경남도 청년센터는 △지역사회의 교육역량 증진 △인제대 청년들의 능력 개발을 위한 양성 및 향상 교육 △인제대 청년들의 양성 및 향상을 위한 교류 활동 공간 제공 △인제대 청년들의 취ㆍ창업 활동 지원 및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제 구축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인제대 학생들의 능력 향상과 개발 그리고 경남도의 청년정책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인제대 김동윤 인력양성센터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지역사회의 교육역량 증진에 기여하고, 인제대 청년들의 능력 개발 및 향상의 발판이 마련될 것”이라며 “인제대를 시작으로 경남도 전역에 대학 청년들이 모여들어 희망을 키워갈 수 있는 활기 넘치고 젊은 경남도를 만드는 데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경남도 신지훈 청년센터장은 “청년들의 교육역량 증진과 능력 개발 및 양성ㆍ향상의 과제는 단기간에 해결될 수 있는 사항이 아니라 대학을 비롯한 행정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인제대 학생들의 능력 향상과 개발 그리고 지역 청년들의 청년정책사업의 성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