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09 (목)
지역 통합돌봄 선도사업 직무교육
지역 통합돌봄 선도사업 직무교육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0.07.23 0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가도구 적용법 시연 등 진행

김해시가 지역 특성을 담은 지역사회 통합돌봄 모형 완성을 위한 공무원 직무교육에 나섰다.

시는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케어안내창구 담당자, 업무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 직무교육을 했다.

시는 지난해 4월 보건복지부 지역사회 통합돌봄 노인분야 선도사업 공모에 선정돼 ‘품격있는 노년, 통합돌봄 도시 김해’를 비전으로 삼고 2차연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1차 연도 김해형 5개 모형 중 퇴원 이행기 노인골절환자 회복지원 모델을 단기 입원환자 지역복귀 유형으로 확대해 더 많은 지역 어르신들이 통합돌봄을 받을 수 있게 했으며, 만성질환 노인 돌봄 모델을 건강보험공단 빅데이터를 활용해 통합돌봄이 필요한 대상자를 선별할 수 있도록 집중형 건강관리대상자 실증 유형으로 변경해 추진하고 있다.

또 ICT를 활용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동네의원-대학병원의 연계협력으로 노인에 대한 초기 건강관리 기능을 강화하는 지역건강돌봄 체제 구축 사업, 마을회관 및 경로당 등을 거점으로 집단형태의 프로그램에만 편중돼 있는 프로그램을 비대면 매체를 활용한 소규모 단위 프로그램 형태의 도입을 시도하는 등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비대면 돌봄서비스 모형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

이번 교육은 김해형 통합돌봄 모형 및 연계서비스 안내, 통합돌봄 선도 사업 대상자 평가도구 적용방법 시연 등 읍면동 케어안내창구 및 관련 부서에서 대상자 발굴과 연계에 필요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교육해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선도사업의 실질적인 추진동력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