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42 (목)
`교육활동 보호` 공감형 교육콘텐츠 눈길
`교육활동 보호` 공감형 교육콘텐츠 눈길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7.20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총 6종 17편 만들어 보급

뮤직동영상ㆍ학생교육ㆍ교원연수용

경남교육청은 교원지위법 개정에 따른 교육공동체의 교육활동 보호 예방교육을 위해 수요자의 눈높이를 고려한 맞춤형 동영상 교육콘텐츠를 제작해 보급한다.

이번에 제작할 맞춤형 교육콘텐츠는 교육공동체의 교육활동 보호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 형성을 위한 예방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2~3분 분량의 짧은 동영상 자료로, 뮤직동영상 1종과 학생교육용 3종, 교원연수용 1종, 학부모교육용 1종 등 총 6종 17편을 제작한다.

교육콘텐츠는 교육활동 보호에 대한 개념과 이해, 사례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교육활동 보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형성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경남교육청은 콘텐츠 제작을 위해 조달청 e-발주시스템을 통한 공개입찰을 통해 지난 3일 업체와 계약을 체결했고, 15일 경남교육청 강당에서 개발위원과 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시나리오 작성과 동영상 촬영 등의 과정을 거쳐 오는 12월 중 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김정희 학교혁신과장은 "교육활동 침해 증가에 따른 교육공동체의 교육활동 보호 역량 강화가 필요한 상황이다"라며 "이번에 제작할 맞춤형 교육콘텐츠가 교육활동 보호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이해와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