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공약사업 34개 과제 완료
진주시, 공약사업 34개 과제 완료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0.07.19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개 과제 정상 추진… 이행률 56%

민선 7기 하반기 첫 공약사업 보고회
조규일 진주시장 주재로 국ㆍ소장 및 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하반기 첫 공약 및 현안사업 점검 보고회가 열렸다.

진주시는 지난 13, 14, 16일 사흘간 시청 소회의실에서 조규일 진주시장 주재로 국ㆍ소장 및 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 7기 하반기 첫 공약 및 현안사업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민선 7기 상반기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특수시책을 비롯한 주요 현안의 추진상황 점검과 문제점 사업의 대책 마련, 공약 추진 상황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민선 7기 하반기 시정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진주시는 민선 7기 출범 이후 지난 2년 동안 발로 뛰는 행정으로 국ㆍ도비 8천381억 원을 확보했고, 생활SOC 사업 등 다양한 공모사업에 응모해 98건이 선정돼 1천63억 원 국ㆍ도비를 확보했으며, 시정 전 분야에서 84개 부문에 수상(정부 35건, 경남도 26건, 민간 23건)하는 성과도 얻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으로 지역 및 국내ㆍ외 사회 경제 위기 상황에 맞춰 우리 지역 경제생활의 기초가 무너지지 않도록 긴급지원을 마련해 1ㆍ2차에 걸쳐 740억 원의 긴급 재정을 투입해 지역경제 위기 극복에 주력했다.

또한 도내 최초로 보건소 선별진료소 드라이브 스루 실시, 다중이용시설 발열 체크 부스 운영, 외국 유학생과 집중 발생지역 대학생 배려검사ㆍ안전숙소 운영, 해외입국자 교통편의 제공 등 진주형 방역으로 적극행정의 모범을 보여 왔다.

진주시는 민선 7기 114개 공약사업 중 △서부경남 KTX 국가재정사업 확정 △강소연구 개발특구 지정 △성북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선정 △유네스코 창의도시 지정 등 34개 과제는 이미 완료했고, 80개 과제는 정상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규일 시장은 보고회를 마무리하는 자리에서 "민선 7기 지난 2년간 우리 시 직원들이 주요 현안업무 수행과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으로 고생이 많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각고의 노력으로 많은 성과를 이뤄냈다"고 격려하며 "앞으로 민선 7기 하반기는 부강진주 3대 프로젝트 등 주요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돼 시민이 행복하고 골고루 잘사는 부강한 진주를 건설할 수 있도록 유연한 사고와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진주시는 민선 7기 상반기의 성과를 바탕으로 민선 7기 하반기는 `대한민국 남중부 100만 생활권 부강 도시 건설`을 목표로 삼고 시민이 행복하고 골고루 잘사는 도시 건설을 위해 추진 사업에 총력을 다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