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5:40 (목)
도, 하반기 산림ㆍ환경 공공일자리 419개 확대
도, 하반기 산림ㆍ환경 공공일자리 419개 확대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0.07.16 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병해충방제작업단` 등 4개 사업

총 29억원 투입… "경제 회복 도움"

생계 지원 요구되는 주민 우선 뽑아

경남도는 하반기 산림 및 환경 분야 4개 사업에 공공일자리 419개를 확대해 선발한다.

도는 코로나19로 인해 위기에 처한 취약계층에게 공공일자리 제공 및 산림자원 보호와 생활폐기물 재활용을 위한 환경 분야 4개 사업에 투입한다.

4개 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 사업으로 선정된 `산림병해충방제작업단`, `가로수 정비 등 유지관리단`, `산불전문진화예방대` 등 산림자원 보호를 위한 3개 사업과 `생활폐기물 분리ㆍ배출 도우미사업`으로 총 29억 원이 투입된다.

산림병해충방제작업단은 소나무재선충병 등 산림병해충 예방 및 소나무재선충병 등 발생에 대비해 산림병해충 예찰과 훈증더미 제거 작업을 한다. 총사업비 12억 원으로 도내 전 시ㆍ군에서 총 180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가로수정비 등 유지관리단 사업은 창원시 등 9개 시군에서 11개 관리단 총 110명을 모집해 운영할 계획으로 체계적인 가로수 관리로 아름다운 도로변 경관을 확보해 녹색도시를 구현하는 사업이다.

또 재활용품이나 음식물쓰레기의 분리ㆍ배출 계도와 홍보활동을 하는 `생활폐기물 분리ㆍ배출 도우미사업`도 통영시 등 6개 시군에서 총 31명을 추가로 고용, 폐기물 재활용율도 높이고 불법투기도 방지할 계획이다.

이번에 추진하는 희망일자리사업은 저소득층, 6개월 이상 장기실직자 등 취업 취약계층이나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실직자, 휴ㆍ폐업 자영업자 등 생계 지원이 요구되는 주민을 우선 선발한다. 사업참여자는 각 시군별로 모집ㆍ선정하며 모집인원, 모집기간이 상이하므로 근무 내용 등 상세한 사항은 시군 산림부서나 환경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노영식 경남도 환경산림국장은 "이번에 추진하는 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에게 생계 위기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고 경제 회복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