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9:51 (수)
학교 내 불법촬영 범죄 대책 수립 촉구
학교 내 불법촬영 범죄 대책 수립 촉구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7.16 0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교육위원회 1차 회의

윤성미, 셀로판지 보급 제안
도의회 교육위원회는 15일 도내 학교 불법촬영 카메라 사건과 관련해 혐의교사의 강력한 처벌과 재발방지 대책 수립을 촉구했다.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는 15일 제377회 임시회 제1차 교육위원회 회의에서 도내 학교 불법촬영 카메라 사건에 대해 교육위원들은 정책질의를 통해 혐의교사의 강력한 처벌과 재발방지 대책 수립을 촉구했다.

이날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불법촬영 사건을 예방하기 위해 확보한 불법카메라 탐지 장비 구입 예산 3억을 편성하고도 제때에 사업을 집행하지 못한 것에 대해 강하게 질책하고 불법촬영 카메라 점검 횟수를 연 2회로 하고 있는 점, 또한 점검지시 공문을 열람제한 미설정 등의 안일한 대책으로는 사전예방과 재발방지의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강하게 비판하고 형식에 그치지 않는 근본적인 특단의 대책 수립을 요구했다.

이번 사건으로 도내 선생님과 학생들의 신뢰가 많이 무너진 만큼 경남도교육청은 혐의가 있는 교사에게 가장 강력한 징계인 파면조치는 물론 2차 피해자 발생 방지, 성인지 사전교육 및 프로그램 개발을 적극 추진해 경남도의 안전한 교육현장을 위해 종합적인 대책을 강구해주기를 요구했다.

한편, 윤성미 부위원장은 셀로판지를 활용해 간단하게 불법카메라를 발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직접 시연해 보이면서 화장실과 여성휴게시설 등을 이용하는 여학생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도내 전 학교에 셀로판지 보급을 제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