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8:29 (목)
함안 로만시스, 수출용 기관차 첫 출고
함안 로만시스, 수출용 기관차 첫 출고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0.07.15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글라데시 수주 받아 제작

입주 후 초도 물량 10량 생산

김경수 지사 등 참석 기념식
로만시스(주) 칠서공장에서 진행된 디젤전기 기관차 출고 기념식에 김경수 경남도지사(가운데) 등 참가자들이 버튼을 터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칠서일반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로만시스(주)가 15일 칠서공장에서 방글라데시로부터 수주 받아 제작 완료한 디젤전기 기관차 출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김경수 경남도지사, 조근제 함안군수, 한정우 함안경찰서장, 윤영찬 함안소방서장, 로만시스(주) 장정식 회장 등 300여 명의 내ㆍ외빈이 참석했다.

투자협약 체결 사항, 기관차 제작 등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로만시스(주) 장정식 회장의 환영사, 내빈축사, 버튼 터치, 출고 퍼포먼스, 기관차 관람 및 공장투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출고 퍼포먼스 행사에서는 크레인 상부 현수막 이탈, 에어건과 CO2 가스 발사, 기관차 시동 및 크락션 등이 펼쳐져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조 군수는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경제상황 속에서도 개최되는 방글라데시 기관차 출고 행사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오늘 출고식을 계기로 세계 속의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원드리며 앞으로 군에서도 로만시스의 성장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북면 여명로 236에 본사를 둔 로만시스(주)는 지난 2018년 김앤장메탈(주)에서 로만시스(주)로 회사명을 변경하고 신규철도사업에 착수했다.

지난해 기준 매출액은 319억 원으로 종업원은 120명이 근무하고 있는 업체이며 철도차량 및 관련 부품, 육상금속골조구조재 등이 주요 생산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