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27 (금)
10여 년간 의료 혜택 나눔ㆍ농어민 돕기 헌신 봉사
10여 년간 의료 혜택 나눔ㆍ농어민 돕기 헌신 봉사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0.07.15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영 우람종합건설(주) 회장

`국민추천포상` 대통령 표창

사회 숨은 봉사자로 이름 알려
이수영 우람종합건설(주) 회장이 `제9기 국민추천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하동 출신 기업가 이수영 우람종합건설(주) 회장이 지난 1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대연회장에서 열린 `제9기 국민추천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는 15일 국민추천포상 수상자 38명과 그 가족을 초청해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전수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세균 국무총리가 참석해 수상자들에게 포상을 전수하고, 각자와 기념촬영을 하며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국민추천포상`은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희망을 전하는 우리 사회 숨은 이웃을 국민이 직접 추천하면 정부가 포상하는 국민 참여 포상이다. 추천 분야는 봉사ㆍ기부, 인명구조, 환경보호, 국제구호, 역경극복, 사회화합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전수식에서 수상하게 되는 제9기 `국민추천포상`은 지난 2018년 7월부터 2019년 6월까지 일 년간 국민이 추천한 742건을 대상으로, 현지 조사와 국민추천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엄정하게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수영 회장은 지난 10여 년간 지역소외계층을 위한 의료 봉사활동에 분당서울대학병원을 초청해 하동군, 사천시, 남해군에 8회에 걸쳐 2천여 명이 의료 수혜를 보게 했으며, 병원 측에 누적 8억 원의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고향인하동의 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기금을 누적 2억 2천만 원을 기부했고, 농ㆍ어민들의 농산물 판매에 애로사항을 알고 농ㆍ특산물을 지난 20년 동안 구매해 전국에 홍보용으로 알리는데 노력해 지금까지 구매액이 10억 원에 이른다.

또한, 경남과학기술대학교, 경남과학고등학교, 경남장애인재활협회, 전국 저소득층 도서 나눔 행사 등 각계각층에 꾸준히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이 회장은 이러한 지역사회 발전과 헌신적인 나눔 실천으로 `2017 대한민국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사회공헌부분)`, `2018 대한민국 올해의 중소기업 대상`, `2020 한ㆍ베트남 메세나 대상` 등을 수상했다. 이러한 이 회장의 사회 나눔 실천의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제9기 국민추천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