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2:57 (토)
예비 신입생에게 대학생활 실질 편의 제공합니다
예비 신입생에게 대학생활 실질 편의 제공합니다
  • 박성렬 기자
  • 승인 2020.07.15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대학ㆍ거제여자상업고 협약

연계교육과정 운영ㆍ편입 지원
경남도립남해대학과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가 교육과정 연계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홍덕수)과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윤부봉)가 14일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 교장실에서 남해대학 홍덕수 총장 및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 윤부봉 교장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계교육과정 운영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남해대학과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는 고교(3년)와 대학(2년) 간 교육과정을 NCS 및 사회맞춤형 기반 교육과정으로 통합 설계함으로써 △고교-대학 간 통합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교육의 연계성 강화 △연계교육 입학생에 대한 연계교과목 학점인정 △다자녀(3자녀) 등록금 전액 지원 및 생활비 장학금 지급 △창원대학교 회계학과 및 글로벌비즈니스학부 우선 편입 지원 등 주요내용을 공동 운영하게 된다.

이 협약으로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은 고교 재학 중 이수한 연계과목의 학점을 인정받고 남해대학에 우선 입학할 자격을 부여받게 되고, 남해대학은 입학정원 20% 범위 안에서 거제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을 우선 선발하게 된다.

협약식에서 남해대학 홍덕수 총장은 “양교 간 맺은 연계교육협약으로 예비 신입생에게 학업과 대학생활에서 실질적인 편의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고교 재학 중 학습하는 교과목과 대학 전공과목의 연계성을 염두에 둔 이번 협약은 특성화고교 졸업생의 학업성취 및 졸업 후 진로선택에 특히 유리한 결과를 가져다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