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03 (금)
경남은행, `시원한 여름 나기 지원`
경남은행, `시원한 여름 나기 지원`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0.07.14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천100세대 `여름 쿨박스` 전달

전 영업점 `무더위 쉼터` 운영

BNK경남은행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더해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됨에 따라 소외계층 등 지역민을 대상으로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 나기 지원`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우선 7월 말까지 경남 18개 시ㆍ군과 울산광역시가 추천한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1억 6천만 원 상당의 `BNK 시원한 여름나기 쿨박스`를 지원한다.

BNK 시원한 여름나기 쿨박스는 고급 홑이불(1채)과 손부채(1개) 등 여름 물품과 덴탈마스크(60개) 등 코로나19 예방 물품으로 구성됐다.

BNK경남은행은 예산을 확충해 마련한 BNK 시원한 여름나기 쿨박스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 소외계층 가정 4천100세대에 전달할 계획이다.

BNK경남은행은 BNK 시원한 여름나기 쿨박스 외에도 오는 8월 말까지 전 영업점과 파출수납창구를 `무더위 쉼터`로 조성해 운영하고 있다.

용무가 없더라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게 영업점과 파출수납창구 내외부에는 무더위 쉼터 표지판을 부착해 안내하는 한편 자유롭게 수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급수시설도 설치했다.

무더위 쉼터는 은행 영업시간인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기온이 높은 날에는 노인ㆍ장애인ㆍ어린이 등 노약자에게 손부채가 제공된다.

사회공헌홍보부 전정대 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역대급 무더위까지 예고되고 있어 소외계층의 올여름 나기는 지치고 고생스러울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어려운 상황을 감안해 예산을 확충해 지원 규모를 확대한 만큼 BNK 시원한 여름나기 쿨박스와 무더위 쉼터가 무사히 여름을 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