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부산비엔날레 EI(Event Identity) 공개
2020부산비엔날레 EI(Event Identity) 공개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07.12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부산비엔날레 공식 메인이미지 포스트
2020부산비엔날레 공식 메인이미지 포스트

2020부산비엔날레 EI(Event Identity)가 발표됐다.

(사)부산비엔날레조직위원회(집행위원장 김성연)는 오는 9월 5일부터 11월 8일까지 65일간 《열 장의 이야기와 다섯 편의 시》(Words at an Exhibition-an exhibition in ten chapters and five poems)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2020부산비엔날레의 공식 EI(Event Identity)를 발표했다.

이번 2020부산비엔날레 부산을 소재로 집필된 문집에서 출발하여 시각예술, 사운드 등 다양한 형태로 확산되는 전시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2020부산비엔날레 EI도 이러한 전시 콘셉트에 착안하여, 여러 가지 이야기가 담긴 책의 펼침면을 EI의 기본 구상으로 삼았다.

열 한 개의 책의 펼침면은 부산비엔날레의 전시 타이틀을 나타내기도 하며, 여러 가지 다양한 모습으로 접히고 펼쳐짐으로 다양한 장르의 예술로 표현될 전시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EI는 총 4개가 연결된 구조이며, 흰색 배경에 옅게 나타난 BB20은 Busan Biennale 2020을 뜻하는 약어이다. 고전적이고 안정적인 명조체의 흑백의 이미지가 다채로운 이야기와 색이 있는 도시 ‘부산’과 대비되어 표현되었다. 흰 종이에 ‘부산의 이야기’를 써 내려가듯 도시 곳곳에서 펼쳐질 부산비엔날레의 전시를 기대하게 만든다.

2020부산비엔날레 EI프로그램은 신신(Shin Shin)의 신동혁, 신해옥 디자이너가 진행하고 있다.

공식홈페이지 : www.busanbiennale.org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 @busanbiennal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