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20 (금)
전기연구원 최규하 원장, CEO 아카데미 특별 강연
전기연구원 최규하 원장, CEO 아카데미 특별 강연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0.07.0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초 전기 `빅뱅`부터 미래까지

강소연구개발특구사업 성공 다짐
최규하 한국전기연구원 원장이 지난 8일 2020년 CEO 혁신경영 아카데미에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한국전기연구원(KERI) 최규하 원장이 8일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지역본부에서 열린 `2020 CEO 혁신경영 아카데미`에서 `번개를 따라가는 빅뱅부터 미래까지 전기와의 여정`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에는 (사)한국중소기업협업진흥협회 이년호 회장, 한국은행 노충식 경남본부장, 재료연구소 이정환 소장, (사)경남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이진규 대표를 비롯한 100여 명의 관계 기관 및 기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강연에서 최규하 원장은 인류 최초의 전기인 번개를 우주의 첫 탄생인 빅뱅, 생명의 탄생, 인류의 진보, 산업혁명, 코로나 이후의 미래까지 총 5단계로 나누면서 인류와 전기와의 여정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했다.

사람들에게 무서운 존재이기만 했던 번개가 뉴턴과 프랭클린을 통해 전기임을 알게 됐고, 이후 산업혁명을 거치며 전기를 잘 이용하게 된 인류는 놀라운 발전을 이룩해 왔다고 전했다.

최 원장은 창원시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을 똑똑한 `지능 전기기술`을 통해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겠다는 다짐과 함께, 정부 및 국회-지자체-기업체 모두의 발전을 위해 든든한 버팀목이 되는 악기의 `사운드 포스트(Sound post)`와도 같은 역할을 하겠다고 했다.

최 원장은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유명한 역설인 `테세우스의 배`를 예시로 들며 "시간이 흐를수록 우리의 사회와 환경의 변화 속도는 매우 빠르기 때문에 이럴수록 무엇이 본질인지 어떤 것이 진짜인지 파악하는 능력이 필요하다"며 특별강연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