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21 (토)
경남중기청, 하반기 `창업성장기술개발` 지원 접수
경남중기청, 하반기 `창업성장기술개발` 지원 접수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0.07.07 0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 기술 창업 전략적 지원

총 1천 800억원 지원 예정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창업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하반기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의 전략형 창업과제와 디딤돌 창업과제를 신청ㆍ접수한다고 6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은 기술창업아이템의 시장성ㆍ기술성ㆍ사업성 검증이 필요한 기술 및 기술창업기업을 전략적으로 지원해 고급기술 창업 확대를 독려하기 위한 지원 사업이다.

전략형 창업과제는 중소기업 전략기술로드맵을 통해 도출된 전략분야 중 4차 산업혁명 분야(4IR) 전략품목, 소재ㆍ부품ㆍ장비 지원분야 및 제품에 해당하는 기술개발로 정부가 총 사업비의 90% 한도 내에서 최대 2년, 4억 원 이내에서 지원하게 된다.

디딤돌 창업과제는 기술창업기업의 기술개발 과제를 사업목적에 맞게 자유방식으로 제안하며 세부과제로는 첫걸음ㆍ여성 참여ㆍ소셜벤처ㆍ재창업으로 나뉘고 정부가 총 사업비의 90% 한도 내에서 최대 1년, 1억5천만 원 이내에서 지원하게 된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에는 창업 7년 이하이며 직전년도 매출액 20 억원 미만인 창업기업이 참여가능하고, 창업 7년 이하 기업이더라도 매출액이 20억 원 이상인 기업은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사업 등에 참여토록 하는 단독형 R&D(창업성장, 기술혁신(R&D) 사업 간 차별성을 강화했다.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는 "지난달 말부터 하반기 R&D 지원사업 공고가 시작됐고, 총 1천800억 원 규모로, 1천643과제를 모집할 예정이므로 창업기업의 기술ㆍ사업화 역량에 맞는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참여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중소기업 기술개발 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해야 하며, 통합콜센터(국번 없이 135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