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45 (금)
허성곤 시장ㆍ박종훈 도교육감 지역 교육현안 논의ㆍ협력 약속
허성곤 시장ㆍ박종훈 도교육감 지역 교육현안 논의ㆍ협력 약속
  • 김명일ㆍ김용구
  • 승인 2020.07.05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성곤 김해시장과 박종훈 교육감은 장유권역 과밀 학급 문제, 부족한 고교 신설 등 지역 교육 현안 해결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해시는 지난 2일 도교육청 2층 교육감 집무실에서 박 교육감과 허 시장이 지역 교육분야 주요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허 시장은 이 자리에서 신도시개발로 인구가 집중되는 장유권역(장유ㆍ주촌ㆍ진례)의 과대ㆍ과밀학급 해소 대책 해결을 요구했다. 이어 원거리 통학불편으로 장유권역 밖의 고등학교로 진학하는 학생들의 외부유출 방지를 위해 부족한 학교시설 추가 신설(이전 재배치)을 건의했다.

또, 예능관련 학생들의 유출 방지를 위해 김해예술고등학교의 조속한 설립 추진과 학교 신설ㆍ증축 및 공공도서관 이전 시 생활SOC 복합화방식으로 양 기관간 상호 협력하며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의를 통해 양 기관장은 주요 현안별 협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 협력키로 했다.

박종훈 교육감과 허성곤 시장은 김해시의 교육현안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고 향후 도시계획 및 개발과 관련한 단기 및 중장기 교육계획을 위해 상호 정보공유로 장래 신설 수요 예측에 대한 TF팀 구성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지역 교육 현안을 해결하며 상호 협력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