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복합스포츠타운 조성 `청신호`
진주 복합스포츠타운 조성 `청신호`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0.07.05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동공설운동장 일원 추진

지방재정 투자심사 통과

체육센터ㆍ다목적구장 등 조성

서부 체육 인프라 확충 `탄력`
진주시 복합스포타운 조성사업이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통과했다. 사진은 복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 구상도.

진주시는 신안동공설운동장 일원에 추진하는 복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이 행정안전부의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5일 밝혔다.

진주시에 따르면 총사업비 279억 원이 소요되는 이번 신안동 복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은 지난 4월 지방재정투자심사를 중앙에 요청해 현 시설의 노후화와 필요성, 시급성 등을 인정받아 투자심사를 통과했다.

해당 사업은 2020년 복합스포츠타운 내 국민체육센터 건립에 국비 30억 원, 기타 기반시설 조성에 국비 6억 원을 이미 확보한데 이어 이번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하면서 60년대부터 조성돼 노후한 체육시설의 현대화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민선 7기 핵심 공약사업인 신안동 복합스포츠타운 조성의 투자심사 통과를 위해 조규일 진주시장이 직접 행정안전부 담당부서를 찾아 사업의 필요성을 피력해 좋은 결실을 맺었다고 밝혔다.

한편, 부족한 진주시 서부권 공공체육인프라 확충을 위해 조성되는 신안동 복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은 5만 3천805㎡ 규모의 부지에 국민체육센터, 전용체육관, 다목적구장, 테니스장, 그라운드골프장, 게이트볼장, 소공원 등으로 조성될 예정이며 오는 2022년 완공 예정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신안동 복합스포츠타운 조성을 학수고대하던 시민들의 기대에 충족하도록 차질없는 사업을 추진해 시민들이 불편함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을 조성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