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0:25 (토)
다문화가정 육아 부담 함께 덜어요
다문화가정 육아 부담 함께 덜어요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0.07.0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밀양시지부, 출산용품 전달

턱받이ㆍ힙시트 등 13가구 예정
농협밀양시지부가 다문화가정 출산용품 400만 원 상당을 지원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밀양시지부(지부장 손영희)는 밀양시청을 방문해 최근 출산을 했거나 출산예정인 농촌지역 다문화가정을 위해 써달라며 400만 원 상당의 출산용품을 밀양시에 전달, 따뜻한 손길을 전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전달식은 박일호 밀양시장과 손영희 농협밀양시지부장, 추정숙 밀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달된 출산용품 세트는 턱받이, 네일트리머, 힙시트 등 30만 원 상당의 용품으로 지역 다문화가정 13가구에 전달키로 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밀양시는 여성결혼이민자들의 국적 및 자격 취득비를 지원하는 등 이들이 안정적으로 지역사회에 정착하고 사회ㆍ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며 “이번에 농협이 우리 밀양시와 함께 다문화가정 지원에 나서 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들이 밀양시민으로서 잘 살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손영희 지부장은 “이번 지원이 큰 금액은 아니지만 농촌 다문화가정의 출산과 육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으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밀양시의 다문화가정 지원 정책에 적극 동참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