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46 (금)
교육공동체 인권의식ㆍ감수성 향상
교육공동체 인권의식ㆍ감수성 향상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7.03 0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훈훈한 인권…` 발간

학교 인권교육 자료 등 활용

경남도교육청은 인권교육 및 인권홍보 소식지 `훈훈한 인권세상, 똘레랑스` 창간호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격월간지 `훈훈한 인권세상, 똘레랑스`는 다른 사람의 생각이나 의견이 자신과 다름을 인정하고 용인할 수 있는 범위의 한계를 넓히기 위해 인내하고 존중하려는 마음가짐과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하는 취지를 담았다. 나아가 인권 친화의 훈훈한 세상을 꿈꾸며 만들어졌다.

소식지는 7ㆍ9ㆍ11월 초에 도내 유ㆍ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에 배포할 계획이다.

콘텐츠는 교육행정 및 교육활동과 관련된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 결정례, 판례 및 인권교육자료 등을 이미지 중심으로 간결하게 구성한다.

생활 속 밀접한 인권문제 및 인권정보를 발견하고 인권친화 관점을 적용해 볼 수 있게 된다.

학교 인권수업시간에 활용하고 교직원 연수 및 학부모 대상 가정 연계 교육자료로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PDF파일이나 PPT 파일로 배포한다.

도교육청 교육인권경영센터 홈페이지(https://bit.ly/3dcQcwt)의 인권교육-교육자료 메뉴와 도교육청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gne_education)에서 누구든지 찾아볼 수 있다.

박세권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우리가 사는 다양성의 시대에는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문화의 정착이 필수다. 교육공동체의 인권의식과 인권감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새로운 인권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