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소통 진정성 있는 의회 조성"
"여야 소통 진정성 있는 의회 조성"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0.07.02 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출

의장에 이상영ㆍ부의장에 박금자
이상영 의원

 

 제8대 진주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미래통합당 이상영(59ㆍ재선) 의원이 선출됐다. 또 부의장에는 미래통합당 박금자(67ㆍ재선) 의원이 선출됐다.

 진주시의회는 1일 열린 제22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의장 선거에서 후반기 의장에 이상영 의원을, 부의장에 박금자 의원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이들 의원들은 모두 재선의원이다. 이 의장은 지난 6대 시의원을 역임했고, 박 부의장은 제7대 경남도의원을 지냈다.

 제8대 후반기 의장 선거에는 이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서정인(59ㆍ재선) 의원 양자대결로 치러졌다. 부의장에는 미래통합당 박금자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윤갑수(60ㆍ초선) 의원이 맞붙었다.

 이날 의장 선거에서 재적의원 21명 가운데 이 의원이 11표, 서 의원 이 9표, 기권 1표를 얻어 이 의원이 과반수를 얻어 의장으로 당선됐다.

 또 부의장 선거에서는 재적의원 21명 가운데 투표에 나서 1명 기권으로 10대 10 과부동수여서 연장자인 박 의원이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이상영 신임 의장은 "의장으로 당선 시켜주신 동료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의장으로서 막중한 임무를 수행해 나갈 지 걱정이다"며 "여야를 떠나서 의원님 한분한분 귀담아 듣는 소통하고 진정성 있는 의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3개 상임위원장 선거는 오는 6일 오후 2시에, 운영위원장 선거는 9일 오후 2시에 각각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