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39 (목)
민주 부산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출
민주 부산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출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06.30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상해, 과반 득표로 의장에

부의장 자리엔 초선 이동호

지난 29일 오후 1시 30분 부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거 실시 결과, 4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진행된 의장 선거에서는 1차 투표에서 과반 득표한 재선의 신상해 의원(사상구2)이 선출됐다.

이어서 진행된 부의장에는 초선의 이동호 의원(북구3)이 선출됐고, 원내대표 선거에서는 단독 입후보 등록한 조철호 의원(남구1)이 찬반 투표에 의해 선출됐다.

모두 13명의 초선 의원이 입후보 등록한 상임위원장 선거에서는 득표순에 따라 희망 상임위원회를 선택했는데, 운영위원장에 정상채 의원(부산진구2), 기획재정위원장에 도용회 의원(동래구2), 행정문화위원장에 김문기 의원(동래구3), 복지안전위원장에 정종민 의원(비례), 해양교통위원장에 이현 의원(부산진구4), 도시환경위원장에 고대영 의원(영도구1), 교육위원장에 이순영 의원(북구4)이 선출됐다.

아울러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불출마 의원 중에서 최연장자인 배용준 의원(부산진구1)이 선출됐다.

민주당은 전체 의석 47석 중 41석을 점하고 있어 오늘 선출된 당내 의장단 후보가 사실상 차기 제8대 부산시의회 후반기 의회를 이끌게 된다.

한편, 제8대 부산시의회 후반기를 이끌 의장단의 최종 구성은 오는 3일 개회하는 제288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이뤄진다. 의장, 부의장으로 최종 확정되려면 본회의에서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에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를 얻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