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16 (금)
KTL, 의료기기 제조기업 유럽 진출 이바지
KTL, 의료기기 제조기업 유럽 진출 이바지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0.06.30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헬스케어 진원센터 구축`

문서 준비ㆍ인증 심사 등 지원해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하 KTL)은 정부의 `스마트헬스케어 종합진원센터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의료기기 제조기업((주)에스엔제이)이 개발한 수술용 레이저기기에 대한 유럽 CE 인증획득을 성공적으로 지원했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헬스케어 종합지원센터 구축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융합산업과와 대구시가 공동 지원하는 사업으로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스마트 및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의 인허가, 마케팅, 기술정보제공 등 스마트 및 디지털 헬스케어(의료기기) 기업의 국내외 시장진출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에스엔제이는 1999년에 설립된 레이저 시스템 개발 업체로 CO2 레이저 시스템, 다이오드 레이저 시스템, Nd:YAG 레이저 시스템, Bi-HIFU 시스템 등을 개발 및 판매하는 레이저 미용 의료기기 제조사이다.

그간, 국내 의료기기 제조기업들은 인증정보 부족, 장기간 소요, 고액의 해외심사 비용, 외국어 의사소통 어려움 등으로 유럽 CE 인증 획득에 많은 애로를 겪어왔다.

KTL은 발 빠르게 현장 심사 지원 및 기술문서 준비, 해외 인증 심사비용 지원 등 현장 밀착형 서비스를 적극 제공해 국내 의료기기 제조기업들이 겪었던 불편함과 어려움을 해소해주기 위해 노력했고, 그 결과 ㈜에스엔제이의 수술용 레이저기기에 대한 유럽 CE 기증을 획득으로 첫 결실을 맺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