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20 (목)
명품 남해 ‘상주은모래비치’서 올 여름 피서 즐기자
명품 남해 ‘상주은모래비치’서 올 여름 피서 즐기자
  • 박성렬 기자
  • 승인 2020.06.3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욕장 내 주차장 무료이용

국내 최초 가족 물놀이장 개설

주말마다 버스킹 행사ㆍ공연 마련

물가 안정 시범업소에 인센티브

쾌적하고 안전한 분위기 조성 총력
전국적인 명성이 자자한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진 우리나라 최남단, 청정 보물섬 남해군의 대표 해수욕장인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전경.

올 여름 대한민국 최고의 피서지로 우리나라 최남단 보물섬 남해군의 명품 ‘남해 상주은모래비치’가 경향 각지에서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고 있으며 2020년 여름철 국내 최고의 피서지로 급부상하면서 피서객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남해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상주은모래비치의 개장식과 썸머페스티벌 등은 취소했지만 그보다 나은 알찬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해 피서객을 맞을 준비에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남해 상주은모래비치’가 올해도 예년과 같이 오는 7일부터 8월 20일까지 45일간 피서객들을 맞으며 화려한 피서지로 변신한다.

‘남해 상주은모래비치’는 푸른 바다와 천혜의 자연경관과 반월형의 기암괴석에 둘러싸인 자연조건을 갖춘 아름다운 해수욕장이다.

4㎞에 이르는 넓고 긴 그림 같은 백사장과 경사가 완만한 바다와 해변의 수심들과 아름드리 송림 숲 등 ‘바다 속 궁전 같은 명품 해수욕장’이 2020년 올여름 피서객들의 마음을 벌써부터 요동치며 급부상하고 있다.

또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인근에 있는 명산으로 전국에 잘 알려진 남해 금산(681m)이 손에 닿을 듯한 2㎞ 거리에 인접해 있어 피서객은 등산과 해수욕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명소 중 명소이다.

게다가 남해 금산으로 해수욕을 즐기다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등산과 조깅 코스가 많이 있으며 우리나라 3대 기도처이며 기암괴석이 형형색색의 아름답고 묘한 형상을 하고 있어 찾아오는 사람 모두의 눈길이 저절로 머문다.

이곳 남해 금산 보리암은 우리나라 3대 기도처 중 첫 번째로 손꼽히며 신도들과 관광객들 사이에서 “한 가지 소원은 꼭 들어 준다”며 널리 잘 알려져 있다.

또 지난 1990년 전국 유명 해수욕장 콘테스트에서 전국의 이름 있는 유수의 해수욕장을 모두 물리치고 당당히 대상(그랑프리)을 차지한 ‘남해 상주은모래비치’의 아름다움과 위용은 피서객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고 또다시 지나간 그 시절 기억을 다시 더듬으며 “2020년 어게인 그 바다에”의 추억이 잔잔하게 일어 7080 세대의 마음을 한없이 설레게 하고 있다.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해수욕장 입구에는 7080 세대의 인기가수 ‘둘 다섯’의 히트곡인 ‘밤 배’의 가요비가 해수욕장 입구에 세워져 있어 찾아오는 피서객들의 눈길을 끈다.

남해군과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번영회는 ‘바가지요금 환불제’를 시행해 모든 피서객들의 주차요금은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100% 무료로 결정해 피서객을 맞을 준비에 전심전력과 최선을 다하고 있다.

게다가 지난해 피서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해수욕장 서편 야영장에 분수 놀이공원과 가족 물놀이장을 최신 시설로 갖추고 피서객들을 기다라고 있으며 특히 가족들의 많은 이용을 바라고 있으며 올 해도 버블 쇼 등을 운영해 피서객들에게 즐거운 체험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남해 상주 은모래비치 입구에는 야외 상설 공연장을 건립 운영해 상주 은모래 비치를 찾는 피서객들에게 특색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상주 은모래 비치에서 누릴 수 있는 물놀이 장은 국내 다른 해수욕장에서는 볼 수 없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기는 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는 등” 인기 절정이다.

또 경남에서 캠핑하세요. 캠핑하기 좋은 바다와 해수욕장 부분에서 당당히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오토캠핑장이 선정돼 많은 피서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바다와 자연경관을 갖춘 남해 상주은모래비치가 올 여름 대박을 확신하고 있다.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서편 화장실을 새롭게 신축해 편의시설을 늘렸으며 감시탑 2개를 새롭게 교체하고 설치해 피서객의 안전에 최선을 다 한다는 방침이다.

이 외에도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번영회원들은 숙박ㆍ음식업소 친절ㆍ청결ㆍ위생관리 지도 점검에 나서며 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쾌적하고 안전한 해수욕장 분위기 조성에 총력을 기울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남해군과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번영회는 물가안정을 위해 해수욕장 내의 음식점과 숙박업소 등 개인 서비스업소를 대상으로 ‘물가 안정 시범업소’를 지정해 이들 업소에는 높은 인센티브를 주고 이를 이용하는 피서객에게는 남해군의 지역 특산물을 무료로 제공키로 했다.

이에 대해 강영두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번영회 회장은 “올여름 해수욕장 내 2만 6천400㎡에 1천500여 대의 승용차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은 전년도에 이어 100% 무료로 이용객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샤워장 4개소 화장실 7개소 야영장 300동 규모 등 피서객들을 위한 각종 위락, 편의시설을 정비하고 확충했다”며 “올여름 전국 최고의 휴양지로 조금도 손색이 없이 준비해 찾아오는 피서객들의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매주 다양한 버스킹 행사와 공연이 마련돼 있어 피서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줄 예정이다.

남해 상주은모래 비치 내 음식점과 민박, 펜션 업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해 상주번영회 사무실에서 남해군 농업기술센터 소득개발 민박 담당 박태우 팀장의 친절교육을 4시간 동안 실시했다. 또 남해군 보건소 정현포 위생팀장의 음식점 업주를 상대로 남해를 찾는 피서객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남해로 꼭 기억에 남는 남해가 되도록 친절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에 대해 정현포 남해군 보건소 위생팀장은 “2020년 여름 ‘상주은모래비치’를 찾는 피서객들은 아무 불편 없고 즐거운 여름 피서와 휴가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자신 있게 말했다.

이봉윤 남해 상주면장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갖춘 이곳 ‘남해 상주은모래비치’ 해수욕장은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피서객들을 모실 준비가 완벽하게 마무리됐다”며 “찾아오신 피서객 한분 한분이 설레는 마음으로 왔다가 즐겁고 기쁜 마음으로 웃으면서 떠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남해 상주은모래비치’의 대다수 민박 펜션 업주들은 연세가 많아 인터넷을 잘 접하지 못하는 부분에 당신 민박집의 명함을 준비해 객실마다 비치해 놓고 명함으로 대처해 찾는 피서객들의 편의를 최소한 돕고 있다.

2020년 대한민국 최고의 피서지로 명성이 자자한 우리나라 남쪽바다 보물섬 남해군 상주은모래비치에서의 올 여름 휴가와 피서가 일생의 한 페이지로 영원히 남을 수 있기를 확신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