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27 (금)
발달장애인 위한 주변 환경 변화 위해 손 잡았죠
발달장애인 위한 주변 환경 변화 위해 손 잡았죠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0.06.3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발달장애인가활센터

365병원 장애공감 현판식
창원발달장애인가활센터가 365병원에서 장애공감병원 현판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느티나무창원시장애인부모회(회장 배선이) 부설 창원발달장애인가활센터는 29일 365병원(원장 강명상)에서 장애공감병원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현판식을 가진 목적은 마산회원구 석전동에 위치하고 있는 365병원을 시작으로 은행, 학원, 음식점 등 다양한 영역의 공감가게를 지정해 발달장애인이 보다 쉽고 편하게 지역사회 내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친환경 분위기를 조성하고, 장애인식개선의 여건을 마련키 위함이다.

이밖에도 창원발달장애인가활센터에서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전문홈페이지 운영, 발달장애전문도서관 운영, 발달장애인의 의사소통 지원을 위한 의사소통팔찌 제작, 알기 쉬운 복지정보 제공, 장애공감 홍보캠페인 등 발달장애인을 둘러싼 주변 환경의 변화를 위해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가활(加活, Habilitation)이란 재활(再活, Rehabilitation)의 상대적인 개념으로 장애인을 둘러싸고 있는 인적, 물적 주변 환경을 변화시켜 발달장애인의 일상생활과 사회와의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핵심가치이며, 스웨덴 등에서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는 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선진형복지모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