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주상면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들깨심기` 행사
거창 주상면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들깨심기` 행사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0.06.29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들깨판매수익 어려운 이웃돕기

자체사업기금 마련에 사용 예정

주민 자치위원회 20여 명 동참
주상면 주민자치위원회 회원들이 `사랑의 들깨심기`를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주상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성연철)는 나눔사업 추진을 위한 기금마련을 위해 들깨 심기 행사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7일 행사에 참여한 주민자치위원 20여 명은 바쁜 농사일과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자율적으로 동참해 남산저수지 아래 유휴지(약 2천㎡)에 들깨를 심었다.

이번에 심은 들깨는 10월 중순쯤 수확해 들기름을 뽑아 판매할 예정으로 향후 마련된 기금은 지역 저소득가구, 취약계층 등에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성연철 주민자치위원장은 "바쁜 농사철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심은 이 들깨를 잘 가꿔 연말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눠 행복한 주상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득환 주상면장은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고생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행복과 나눔의 정이 넘치는 주상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주상면 주민자치위원회는 나눔이 있는 주상을 만들기 위한 재원을 마련하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주기 위해 매년 들깨심기 사업을 실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