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56 (목)
김해시ㆍ김해교육청 협력 강화한다
김해시ㆍ김해교육청 협력 강화한다
  • 김명일ㆍ김용구 기자
  • 승인 2020.06.29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행정협의회 첫 정기회의

현안별 실무협의회 지속 운영

지방자치ㆍ교육자치 협치 강화
지난 26일 개최된 김해시지역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의 모습.

김해교육지원청과 김해시는 김해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조경철 교육장과 허성곤 김해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김해시지역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정기회의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김해교육지원청과 김해시가 교육ㆍ학예에 관한 사무 등의 정책 연계 및 협력을 강화하고 교육지원청과 김해시가 협치를 통해 지역의 교육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수 차례의 협의와 부서 간 조율 과정을 거쳐 지역교육행정협의회 설치에 대한 합의 도출을 위해 노력했으며, 올해 3월 25일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지역교육행정협의회를 운영하게 됐다.

김해교육지원청과 김해시는 이번 정기회의를 통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협력은 물론 학교 과대ㆍ과밀로 인한 교육력 저하 대책, 지역 내 다문화가족 지원 방안,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 학교 및 기관 이전 등 김해교육의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으며, 정기적인 지역교육행정협의회와 현안별 실무협의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ㆍ협력하기로 했다.

조경철 교육장과 허성곤 김해시장은 "이번 정기회의는 김해의 교육자치와 지방자치가 협치하는 모델로서 자리매김해 갈 것으로 기대하며, 성공적 협치 모델의 완성을 위해서는 양 기관이 보다 긴밀하고 지속적으로 기관 간의 경계를 넘어 협력을 강화해 나가자는 데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