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18 (금)
`함께 차려요 따오기 밥상` 모내기 시작
`함께 차려요 따오기 밥상` 모내기 시작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0.06.29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합초, 환경교육 꾸준히 실천

동아리 조직 야생 방사 등 참여

대합초등학교는 2020년 람사르 습지도시 환경교육 국제교류 중점학교로 선정돼 우리 지역 환경교육 특구 지정에 따라 우포생태분원 협력사업인 람사르 습지도시 환경교육 국제교류에 성실히 참여하고 있다.

대합초는 평소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연계된 논습지 교육을 실천하고 있으며, 특히 지역의 자랑인 따오기를 알리는 따오기 지킴이 환경동아리를 조직해 따오기 먹이터 조사 및 야생 따오기 모니터링 등의 체계적인 환경교육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특히 1차 야생따오기 야생 방사와, 지난 5월 28일 제2차 따오기 야생 방사 행사에도 초청돼 꾸준히 어린이 따오기 지킴이 활동을 알리고 있다.

이번 따오기 먹이터 조성을 위한 모내기 행사는 `함께 차려요, 따오기 밥상!`이라는 테마로 지난 27일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손모내기 체험 및 미꾸라지 공급활동과 따오기 논 입간판 세우기, 따오기 밥상 체험, 따오기 복원센터 관람 및 따오기 응원단 홍보 행사에 참여했다.

따오기 지킴이 동아리 신민철 지도교사는 "따오기 방사전부터 따오기 동아리를 조직해 먹이터 조성지역을 조사하고, 1차 따오기 야생방사 이후 지속직인 모니터링 활동으로 따오기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동아리 학생들의 모습이 자랑스럽다"며 2차 방사 행사 초청의 감동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