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7:13 (금)
코로나19에도 부산항의 안전은 계속된다
코로나19에도 부산항의 안전은 계속된다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06.2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항만공사가 부산항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매년 실시하던 안전교육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추진한다.

그간 BPA는 부산항의 안전문화 정착과 현장 근로자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2천여 명의 항만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매년 안전교육을 시행해 왔다.

그러나, 코로나19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면서 집합교육으로 실시하던 안전교육을 유튜브(www.youtube.com)를 통한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하여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기기(PC, 핸드폰 등)로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방법은 유튜브(www.youtube.com)에서 교육을 담당하는 ‘부산항만연수원’채널을 검색해 필요한 교육에 참여하면 된다. 교육과정은, 하역 근로자 기본 안전, 본선 작업 준비 및 안전 승하선 방법, 안전한 본선 라싱 작업 등 업종별·작업별 안전에 관한 내용으로 총 24개의 교육동영상이 제공된다.

교육자료는 근로자들이 지켜야 할 안전수칙, 사고 예방법 등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15분 내외면 원하는 교육을 마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남기찬 사장은 “안전한 부산항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항만근로자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므로 앞으로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