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02 (금)
인생을 의롭게 살며 사회에 기여하길
인생을 의롭게 살며 사회에 기여하길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0.06.2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대학교 간호대학이 지난 25일 간호대학 복합교육센터 대강당에서 2020년도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경상대학교 간호대학이 지난 25일 간호대학 복합교육센터 대강당에서 2020년도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경상대학교 나이팅게일 선서식

사회적 거리두기 선서자만 참석

 경상대학교 간호대학(학장 은영)은 지난 25일 오후 간호대학 복합교육센터 대강당에서 2020년도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경상대학교 간호대학 3학년 학생들이 임상실습에 앞서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보건 의료인으로서 사명감을 다지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이다.

 이날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정책에 참여하기 위해 손님은 초대하지 않고 선서자와 교수들만 참석해 진행했다.

 권순기 총장은 미리 녹화한 치사에서 “올해는 코로나19로 보건의료 현장에서 헌신적으로 일하는 간호사들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전 국민과 온 세계가 명백히 알게 됐다. 간호사들의 사랑과 열정 그리고 희생이 우리 사회에 얼마나 크게 기여하는지 입증됐다”라고 말하고 “나이팅게일 선서에서처럼 여러분 모두 ‘인생을 의롭게 살며, 전문 간호직에 최선을 다하기를’ 바란다. 또한 간호계의 학문적ㆍ실무적 발전에 기여하는 개척인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