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0 (금)
여름철 어린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여름철 어린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 경남매일
  • 승인 2020.06.24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수 남해소방서 서장

여름철 후덥지근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무더위를 식히기 위해 계곡과 바다 등으로 휴가를 떠나는 피서객들이 증가하는 여름은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다.

본격적인 여름휴가에 앞서 물놀이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인명 피해를 줄이기 위해 장소별 물놀이 안전수칙을 소개하고자 한다. 일반적인 성인기준의 안전수칙에서 나아가 어린이들의 심리와 행동양태를 고려한 ‘어린이 물놀이 안전수칙’을 짚어 보고자 한다.

첫째, 평소 알고 있는 안전수칙을 물놀이 시작 전에, 반드시 어린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직접 말하면서 준비운동과 같이 실시한다.

둘째, 어린이에게 맞는 물놀이 구역 제한하기어린이들이 물놀이하기에 수심이 적당한지 바닥이 평탄한지 조류는 적당한지 그리고 기타 위험 요소가 존재하는지 보호자는 반드시 직접 물속에 들어가서 확인한다.

셋째, 어린이에게 맞는 물놀이 시간 제한하기어린이들의 체력과 수온을 고려하여 물놀이 시간을 제한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게 하자.

넷째, 보호자는 어린이들과 함께 물놀이하기어린이 물놀이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어른(보호자)과 어린이들이 함께 안전구역 안에서 물놀이를 하는 것이다.

다섯째, 물놀이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상황들을 미리 예측하거나 안전 매뉴얼들을 확인하고 대처요령 등을 숙지하자.

항시 돌발적인 사건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야외 휴가지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어른들과 어린이들이 안전수칙을 따르며 함께 즐겁게 휴가를 즐겨야 한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우리 모두가 행복한 휴가 행복한 물놀이 여행이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