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05 (금)
“동남권 관문공항, 더 미룰 수 없다”
“동남권 관문공항, 더 미룰 수 없다”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06.24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울경ㆍ전남 시도의회 기자회견

지역 재도약 위한 적극 지지 호소
부산ㆍ울산시의회, 경남ㆍ전남도의회가 지난 22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국무총리실 검증위원회의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을 촉구하고 있다.

부산시의회, 울산시의회, 경남도의회(동남권 항공대책 특위), 전남도의회(이하 시도의회)는 지난 22일 오후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국무총리실 검증위원회의 김해신공항 적정성 검증에 대한 조속한 결정과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을 촉구’하는 호소문을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호소문에서 시도의회는 “국토부의 김해신공항 확장계획은 7조 원이라는 막대한 예산을 투입해도 활주로 용량을 38%밖에 증대하지 못하며, V자형 활주로는 인근 산악 지형물과 충돌 위험 등 심각한 안전 문제로, 유일한 대안인 ‘제대로 된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 추진’으로 최종 결론 날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인사청문회 당시, 정세균 총리가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과 관련해 국책 사업이 표류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고, 동남권에 제대로 된 국제공항이 있어야 한다”라고 밝힌 만큼 국가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재도약을 위해서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을 적극 지지해 줄 것을 호소했다.

부산광역시의회 박인영 의장은 “지난 20여 년간 염원해 온 동남권 관문공항 건설은 더 이상은 미룰 수 없으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수도권과 지역이 소모적인 논쟁을 끝내고 함께 손잡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때인 만큼 대륙 간 횡단철도의 기ㆍ종점이자 환태평양 물류의 중추기지인 동남권에 안전하고 확장 가능하며 24시간 운영 가능한 관문공항을 건설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