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32 (금)
경남도, 오늘 민주당 의원과 간담회
경남도, 오늘 민주당 의원과 간담회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06.23 0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주요 현안 협력 강화 도모

창원시도 국회의원 정책간담회

경남도가 23일 오전 서울 켄싱턴호텔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경남 국회의원과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임기를 새롭게 시작하는 제21대 집권여당인 민주당 소속 경남 국회의원과 지역발전을 위한 주요현안사항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간담회는 지난해 간담회 개최 시기와 관련해 미래통합당 소속 경남 국회의원들과 갈등을 빛은 점을 의식한 듯 `정책협의회`, `당정간담회` 등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지 않은 채 단순 상견례를 겸한 간담회로 규정했다.

간담회에는 더불어민주당에서 민홍철 경남도당위원장과 김정호ㆍ김두관 의원 3명이 참석한다. 또 경남도에서는 김경수 도지사와 명희진 정무특보, 박일웅 기획조정실장, 박경훈 정책기획관, 박재훈 서울세종본부장 등 5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경남도는 제21대 국회의원 당선 축하 인사와 함께 내년도 정부 예산안의 국회 심사를 앞두고 도내 주요현안에 대해 해결방안을 함께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경남도는 김경수 경남도정 출범 이후 매년 서울에서 국회의원들과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해왔다. 또한 국회에서 예산안 처리를 위해 상임위 및 예결위 심의에 여야를 떠나 정치권과 유기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국고예산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허성무 창원시장은 23일 서울 글래드호텔에서 창원지역 제21대 국회의원과 상견례를 겸한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허 시장을 비롯해 박완수ㆍ강기윤ㆍ윤한홍ㆍ최형두ㆍ이달곤 의원 5명이 자리를 함께 할 예정이다. 이어 허 시장은 오후에는 경남연고 국회의원들과도 상견례를 갖고 국립현대미술관 창원관 유치 MOU를 체결하는 등 지역 발전을 위한 현안 논의를 이어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