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2:28 (금)
"충혼을 기억하다"전시, 체험, 문화행사 개최
"충혼을 기억하다"전시, 체험, 문화행사 개최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06.22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설공단은 오는 6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부산충혼탑’일원에서 6.25전쟁 70주년 피난수도 부산 ‘충혼을 기억하다’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접촉을 최대한 줄인 개별 셀프참배를 기본으로, 전시, 체험, 문화행사를 추진한다.

먼저, 대니, 불원복, 목판, 광복군 서명문 등 문화재로 등록된 태극기 9점을 볼 수 있는「태극기 휘날리며」 특별전이 중앙공원 충혼탑 소광장에 마련된다.

나라꽃 무궁화의 유래와 상징, 꽃말, 품종, 소개 등을 담은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야외전시회도 충혼탑 무궁화동산과 잔디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피란수도 부산 엽서’에 소감을 적고, 한반도 문양의 충혼탑 스탬프를 찍어 충혼우체통에 넣으면 7월초에 모두 모아 엽서에 적혀진 주소로 무료 발송해주는 「나에게 쓰는 충혼엽서 & 충혼우체통」 이벤트도 마련된다.

특히「나라사랑 포토존」에서는 멋진 인증샷을 찍을 수 있도록 태극깃발, 태극기 바람개비, 무궁화 깃발 등 소품을 무료로 대여해주며 SNS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체험 이벤트도 중앙공원 충혼탑 소광장에서 함께 펼친다.

이밖에도 광복기념관 홍보관에서는 6월 20일부터 28일까지 토, 일요일 오후2시에「전쟁과 평화」 테마기획 영화제를 개최, 고지전, 국제시장, 전쟁과 평화, 인천상륙작전 등의 영화를 무료상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