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48 (금)
김해형 강소기업 20개사 선정… 각종 지원
김해형 강소기업 20개사 선정… 각종 지원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0.06.19 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 금융ㆍ관계기관과 협력

농협 등 최대 1.2% 금리 우대

기술보증기금 보증료 감면 등
18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2020 김해형 강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가 올해 김해형 강소기업 20개 업체를 선정해 각종 행정ㆍ재정적 지원에 나선다.

시는 1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0 김해형 강소기업’에 선정된 20개사에 인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시는 경쟁력을 갖춘 혁신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본사가 김해에 소재하고 있고 연매출 20억 원 이상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매년 20개사, 5년간 총 100개 기업을 김해형 강소기업으로 선정해 집중 육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올해는 50개사가 신청해 2.5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한 달 이상의 서류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20개사를 선정했다.

선정 기업에는 도내 6개 금융ㆍ유관기관과 협력해 행정ㆍ재정적 지원이 이뤄진다.

세부적으로는 △시의 5천만 원 전용자금 지원 △농협, 경남은행의 최대 1.2% 대출금리 우대 지원 △기술보증기금의 보증지원과 보증료 최대 0.3% 추가 감면 △경남중기청의 기업지원 컨설팅 및 유망중소기업 지정 가점 부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정책자금 금리우대 △코트라의 수출지원사업 우선 선발 및 수출상담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금강메탈㈜(대표 장춘기), 금광테크㈜(대표 김민준), ㈜뉴텍웰니스(대표 변현정), 대명산업기술㈜(대표 김환기), ㈜동산전자(대표 한슬기), ㈜동서정보기술(대표 정성근), ㈜반석인더스트리즈(대표 서재찬), 비씨태창산업(유)(대표 지영해), ㈜상도티디에스(대표 조형준), ㈜세계산업(대표 전병안) 등이다.

이어 ㈜썬프레인코(대표 선철곤), ㈜에이치앤에스티(대표 문기현), ㈜엔디케이(대표 전윤조), ㈜우신산업(대표 옥기석), ㈜우창(대표 김미라), ㈜제이엔케이티(대표 김태균), 제일전자공업㈜(대표 강남욱), ㈜터머솔(대표 안홍), ㈜하이밸(대표 이점수), ㈜하이스텐(대표 김종재) 등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허성곤 시장은 “지난해 도내 처음으로 20개 기업을 강소기업으로 선정하고 여러 가지 맞춤형 지원을 한 결과 평균 매출 10.5% 증가, 1천만 불 수출탑 수상, 경남스타기업 선정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기업들이 김해형 강소기업을 넘어 경남스타기업,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ㆍ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