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8 (화)
경남 최고 기술 명장 양성 요람 발돋움
경남 최고 기술 명장 양성 요람 발돋움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06.19 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경남기능경기대회 출전

전 종목에서 메달 획득
창원기계공고 기능경기대회 입상자들이 학교 정문 앞 게시대에 현수막 개시 후 입상자 기념사진 찍는 모습.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는 올해 경남도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 7개, 은메달 9개, 동메달 6개, 우수 6개로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올해 기능경기대회는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주관(경남도 주최) 행사로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창원기계공고 외 5개 경기장에서 48개 직종 427명 선수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능을 마음껏 발휘했다.

창원기계공고는 CNC선반, CNC밀링, 메카트로닉스, 산업용로봇, 기계설계CAD, 용접, 판금철골구조, 전기기기, 산업제어 등 9종목에 출전해 전 종목 입상했으며, 금ㆍ은ㆍ동 메달을 수상한 24명은 오는 9월 전북에서 개최되는 제55회 전국기능대회에 경남대표 선수로 참가한다.

창원기계공고는 `100년을 주도할 글로벌 기술명장 육성`을 목표로 해 6개학과 51학급, 1천100명의 학생들이 기술을 연마하고 있으며 특히 일 학습 병행, 산업 기사자격 과정, 팀 프로젝트 수업 등의 현장중심 교육과정을 통해 최고의 기능인이 갖춰야 할 능력을 기르고 있다.

창원기계공고 최노식 교장은 "지도교사의 열정과 학생들의 끈기있는 노력이 만든 값진 결실로, 이번 성과를 토대로 경남을 넘어 전국 최고의 기술 명장 양성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모든 교직원들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