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07 (목)
기보-KEIT,‘산업기술 R&D 성공과제 사업화지원 업무협약’체결
기보-KEIT,‘산업기술 R&D 성공과제 사업화지원 업무협약’체결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06.1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R&D과제 성공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이 강화된다.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정부 R&D 연구성과의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해 R&D 사업화보증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기보는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이하 ‘KEIT’)과 18일(목)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산업기술 R&D 성공과제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중소기업 기술사업화의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자금부족이 지적돼왔다. 이에 기보는 정부 R&D 연구관리 전문기관인 KEIT와 금융지원체계 구축을 통해 R&D과제 성공기업의 사업화 촉진을 위한 금융지원을 강화하고 평가시스템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KEIT는 정부 R&D과제 성공기업을 기보에 추천하고, 기보는 추천기업에 대해 R&D 사업화보증을 지원한다. 지원과정에서 기보는 스마트평가시스템(KIBOT), 특허자동평가시스템(KPAS) 등을 활용해 평가를 신속하게 진행하고, 보증비율, 보증료 등을 우대할 계획이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KEIT와의 협약을 계기로 우수한 기술개발 경험과 사업성을 보유한 유망스타트업을 조기에 발굴하고 보다 신속하게 R&D금융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