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36 (금)
"얼굴을 읽으면 사람이 보인다"
"얼굴을 읽으면 사람이 보인다"
  • 강보금 기자
  • 승인 2020.06.18 0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면으로 읽는 두 번째 강의
제2기 경남매일 CEO아카데미

강사
김서원(페이스리딩 경영컨설팅 대표)

주제
"얼굴을 잘 가꾸는 사람이 사업 성공"

얼굴에서 운명ㆍ개척론 분별 가능
전체적인 기색ㆍ목소리 가장 중요

서종길 2기 원우회장 취임식
제2기 경남매일 CEO아카데미 2차 강연이 열린 지난 16일 페이스리딩 경영컨설팅 김서원 대표가 강연을 펼치고 있다.
제2기 경남매일 CEO아카데미 원우회 회장을 맡은 서종길 당당한방병원 원장.

`제2기 경남매일 CEO아카데미` 2차 강연이 지난 16일 김해 아이스퀘어호텔 2층 연회장에서 열렸다. 이번 2차 강의는 페이스리딩 경영컨설팅 김서원 대표의 강의로 꾸며졌다.

김서원 대표는 인상경영학박사로, 국제페이스리딩 전문가협회 이사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외래교수, 대덕대학교 외래교수 등을 맡고 있다. 김 대표는 `끌리는 얼굴에 숨겨진 비밀, 페이스리딩`, `오행으로 읽는 얼굴소통 심리학` 등의 저서를 출간하기도 했다.

우선 김 대표는 "페이스리딩이란 것이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흔히 말해 관상학과도 같다. 사람을 대할 때 이목구비, 표정, 살색, 탄력도, 얼굴 전체의 기운 등을 보고 그 사람을 파악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얼굴 생김새는 부모에게 물려받은 유전자에 따라 30% 정도가 타고난다. 그러나 생활 습관, 마음가짐, 후천적 환경, 노력에 따라 70%가 만들어진다. 우리는 이 운명론과 개척론을 모두 볼 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얼굴은 뼈와 살로 만들어져 있다. 뼈는 큰 변화가 없지만 살은 삶의 방식, 여건, 생각에 따라 무수한 색깔을 띄며 탄력 변화도 보인다. 근육의 쓰는 부위에 따라 주름살의 위치나 탄력 살색이 달리 생긴다. 이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전체적인 기색과 목소리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얼굴의 정면은 사회생활을 보여준다. 측면은 사생활 부분이다. 특히 이 자리에 모인 대표들은 회사의 얼굴이기 때문에 얼굴관리에 신경을 잘 써야한다"며 "남자는 중저음에 울림이 있는 힘있는 목소리를 가져야 사업을 잘 한다. 또 사업을 잘 해서 돈을 많이 벌려면 볼살이 빠지면 안된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자 수강생들은 자신의 볼을 쓰다듬어 보며 대표의 말에 귀기울였다.

김 대표는 "CEO들이 특히 인상경영학을 해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사람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얼굴에 다 나타나 있기 때문이다. 직감으로 알 수 있는 것보다 얼굴에 나타난 데이터로 파악해 더 정확하다. 2. 인재등용과 인사배치가 유용하다. 배신할 상은 얼굴에 나타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타인을 이해하는 통찰력을 기를 수 있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김서원 대표는 "얼굴을 가꾸면 자신감이 생기고 좋은 기운이 생겨 사업에 더 성공하게 된다. 이 점을 유의하고 모두가 사업이 번창하길 바란다"고 말하며 강연을 끝맺었다.

한편, 이날 강의 이후 제2기 경남매일 CEO아카데미 원우회 회장 취임식을 진행했다. 당당한방병원 서종길 원장이 제2기 원우회 회장을 맡았다. 서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선 원우회 회장직을 맡게 돼 만감이 교차한다. 1기 수강생들 보다 더 많은 것을 배우고 또 교류도 적극적으로 해 뜻 싶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