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3:08 (화)
고성군 순환버스 운행 연기 불가피
고성군 순환버스 운행 연기 불가피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06.17 0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버스 울산공장 폐쇄 따라

구매 계약 2대 납품 절차 멈춰

고성군이 다음 달 1일 시행을 예고한 고성읍 순환버스 운행이 대우버스 울산공장 폐쇄로 연기가 불가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성군은 버스를 납품할 자일대우 버스상용차(옛 대우버스) 울산공장의 직장 폐쇄로 다음 달 1일에 시행 예정인 고성읍 순환버스 운행에 차질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자일대우버스는 군이 구매 계약한 버스 2대의 차량 제작을 90% 완료돼 지난 12일까지 납품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코로나19에 따른 버스 판매 감소와 실적 악화 등의 이유로 울산 공장을 폐쇄하면서 납품 진행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이에 군은 읍 순환버스 운행을 위해 회사와 공장 측에 버스 납품 촉구 공문 발송하는 등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지만, 현재 울산 공장 폐쇄로 자동차 생산 공정 전체가 가동 중단돼 군의 납품 촉구 사항이 받아지지 않고 있다.

군 관계자는 “버스 제작업체의 사정으로 다음 달 1일 시행 예정인 순환버스 운행 일정을 맞추지 못해 송구스럽다”며 “자일대우버스 울산공장은 가동은 하지 않지만 회사 측으로 하여금 우리 군의 실정을 설명해 조속히 버스가 군에 납품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읍 순환버스를 도입하기 위해 3월에 택시업계와 상생협력 협약서를 체결했고 5월에 민간위탁 사업자까지 선정해 6월에 한정면허까지 발급한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