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03 (금)
영상콘텐츠 제작할 뮤지션 모집
영상콘텐츠 제작할 뮤지션 모집
  • 김정련 기자
  • 승인 2020.06.17 0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진흥원, `스테이지 ON뮤지시스`

언택트ㆍ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

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윤치원ㆍ이하 진흥원)에서 운영하는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는 2020 영상콘텐츠제작 지원 사업 `스테이지 ON 뮤지시스`를 통해 뮤지시스를 배경으로 영상콘텐츠를 제작할 경남 뮤지션을 모집한다.

`스테이지 ON 뮤지시스`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경남도, 김해시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역 뮤지션의 실시간 무관중 공연, 뮤직비디오 제작 등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을 통해 온라인 플랫폼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를 통해 언택트(Untact)시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지역뮤지션과 대중과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형성해 나갈 예정이다.

선정 단체에는 실시간 라이브(무관중) 공연ㆍ뮤직비디오 등 영상제작에 필요한 직접적인 비용 지원과 영상제작 촬영 장소(경남음악창작소), 온라인플랫폼 채널 홍보 등을 지원한다. 지원 사업 대상은 영상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음반을 보유한 경남 뮤지션(개인ㆍ팀)이다. 제출된 지원신청서를 바탕으로 심의위원회를 거쳐 3개 사업을 선정한다. 접수는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다.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 관계자는 "스테이지 온 뮤지시스 공모사업을 통해 도내 음악 산업 활성화는 물론 도민들의 음악콘텐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경남음악창작소 인프라 활용으로 경남 뮤지션과 뮤지시스 이미지를 제고하고 브랜드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