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05 (금)
부산시, `일괄가입방식 단체보험` 시행
부산시, `일괄가입방식 단체보험` 시행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06.16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소재 중소 수출기업 전체 대상

바이어 발굴ㆍ수출국 다변화 지원

부산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 타격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바이어 발굴 및 수출국 다변화 지원을 위해 부산시 소재 중소 수출기업 전체를 대상으로 `일괄가입방식 단체보험`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일괄가입방식 단체보험`은 전년도 통관기준 수출실적 100만 달러 이하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연간 2만~5만 달러(보장)의 무역 단체보험을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일괄 가입하고 부산시가 보험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혜기업은 4천400여 개사로 부산시의 지원 보험료는 약 2.7억 원이다. 전년도 통관기준 수출실적 100만 달러 이하 기업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15일부터 단체보험 가입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전년도 수출 실적이 100만 달러를 초과하거나 수출 실적이 없는 기업도 신청할 경우 단체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부산시는 수출 규모에 따라 보험금액이 책정되는 방식의 보험 가입에 대한 부담으로 가입이 어려웠던 수출 초보 지역 중소기업들에 이번 단체보험 지원을 통해 수출 피해로 인한 손실 최소화 및 경영 안정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최대한 많은 수출 중소기업이 무역보험 혜택을 받아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조기에 극복하고 나아가 수출경쟁력도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무역보험공사 부산지사(1588-388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