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00 (금)
강소기업과 함께 성장 뒷받침 나선다
강소기업과 함께 성장 뒷받침 나선다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06.16 0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기업100 마중물’ 선언식

맞춤형 상담ㆍ상장 지원 업무협약

지난해 국민적 관심 속에 치열한 심사를 거쳐 선발된 소재ㆍ부품ㆍ장비분야 강소기업100(1차 55개사) 대표들이 온ㆍ오프라인으로 다시 모였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15일 소재ㆍ부품ㆍ장비 강소기업100, 한국거래소, 강소기업 전담지원단과 ‘강소기업 100 함께 성장 마중물 선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는 강소기업들의 성장지원 현황과 신속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R&D, 자금, 보증, 증권시장 진출 등 지원 계획 발표에 이어, 성장한 기업의 성과를 후배기업, 지역사회 등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하는 사회환원 공동선언도 진행했다.

오늘 행사에서는 강소기업 전담지원단을 대표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 이하 중진공),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이재홍, 이하 기정원) 등 3개 기관에서 기관별로 강소기업의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추가 지원계획을 발표했다.

지난 6개월간 강소기업 프로젝트를 운영하면서 현장에서 접수된 애로 및 개선 건의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도 제시됐다.

이 외에도, 행사장 내에 강소기업 전담지원단이 기관별로 안내 부스를 설치해 기업이 희망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이어서, 비상장 강소기업(38개사)의 상장을 원활하게 지원하기 위한 기보와 한국거래소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거래소는 비상장 강소기업에게 성장 단계별1:1 맞춤형 상장컨설팅ㆍ상장설명회, 기업설명회(IR) 등을 제공해 증권시장 진출을 적극 뒷받침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