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7 (금)
시민 체감 인구정책 과제 찾아요
시민 체감 인구정책 과제 찾아요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0.06.14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토론회 60여명 참석

저출산ㆍ고령화 대응논의
지난 13일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대연회장에서 김해시 인구정책 시민토론회가 열리고 있다.

김해지역 인구문제를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직접 정책을 제안하는 토론회가 열렸다.

시는 지난 13일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대연회장에서 인구정책 시민참여단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자리는 김해시가 저출산ㆍ고령화에 따른 인구구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재)경남연구원과 함께 수립 중인 ‘2035 김해시 인구정책 기본계획’에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시민들이 체감하는 인구정책 과제를 찾기 위해 마련했다.

시민참여단은 사전 공개모집을 통해 10대 청소년부터 70대 어르신까지 각계각층의 시민들로 구성됐으며, 결혼ㆍ출산, 양육ㆍ교육, 주거ㆍ정주여건, 일자리, 인구고령화 등 5개 분야로 나눠 9개 소그룹을 편성했다. 토론회는 테이블별로 퍼실리테이터의 진행에 따라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열띤 토론을 거쳐 해결방안을 찾아 결과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2시간여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제안된 의견들은 시 인구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며, 시에서는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인구정책을 마련해 2차 토론회에서 시민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