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4:14 (목)
농협자산관리, 농업인 신용회복컨설팅 추진
농협자산관리, 농업인 신용회복컨설팅 추진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0.06.09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명 농업인 채무조정 약정 체결

22여명 채무 종결 영농활동 전념

농협자산관리회사가 농업인 신용회복을 위한 컨설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농협자산관리회사는 2002년 8월 농업협동조합의 구조개선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되어 농ㆍ축협과 농협은행 등이 보유한 부실채권을 매입해 건전성 제고와 구조개선을 지원했으며 농협의 경영개선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다중의 채무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의 신용회복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농업인 신용회복컨설팅’을 추진해 회사의 존재가치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농협자산관리회사 경남서부지사의 경우 올해 상반기 농업인 대상 신용회복컨설팅 사업을 통해 33여명의 농업인이 채무조정 약정을 체결했으며 이 중 22여 명의 농업인 채무가 종결됨에 따라 부채의 부담에서 벗어나 영농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정우식 농협자산관리회사 경남서부지사장은 “농업인 신용회복 컨설팅 제도야말로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지원책이 되고 있으며, 우리 회사의 중점 사업으로 지속적으로 운영되어 신용회복의 사각지대에 놓인 농업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농업인 신용회복 컨설팅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농협자산관리회사 지사를 직접 방문해서 상담 및 신청을 받을 수 있고, 영농활동 등으로 여유가 없는 분들은 자사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